- 2013/07/13에 진행된 제 8회 Codeengn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던 'Pwning multiplayer game - case Starcraft Broodwar' 시연영상 및 발표자료입니다.
Pwning multiplayer game - case Starcraft Broodwar
- 발표자 : pwn3r / pwn3r.tistory.com
최근 국내/외에서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에 맞게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보안 기술 역시 발전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게임 보안은 게임의 룰을 깨버릴 수 있는 어뷰징(Abusing) 버그를 막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많은 멀티플레이어 게임들이 어뷰징 버그를 막는데 주력하느라, 게임 클라이언트의 취약성에 대한 보안을 놓치고 있다. 게임 클라이언트의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BoB 1기에서 진행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취약점 점검'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Starcraft-Broodwar remote code execution취약점을 설명하고, 취약점을 발견하기 위해 진행한 과정과 Exploit 과정들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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