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순천향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정보보호 페스티벌이 올해 2012년 에도 개최됬습니다!

벌써 10회째를 맞이했다고 하네요. 

이번회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 기존에 온라인으로 한번의 대회를 거치고 바로 수상을 했던 대에 비해 올해는 예선과 본선을 나누어 진행합니다 :)


예선은 8월 17일(금) 오전 9시부터 8월 19일(일)인 오늘 9시 30분까지로 36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많은 중/고등학생분들이 참가했습니다. 대회의 진행방식은 CodeGate2012의 예선전과 비슷하면서도 독특하게 진행됬습니다.



처음에 Warming-Up이란 주제로 문제가 5개 있으며 level방식으로 5개를 모두 풀게되면 Web , Pwnable , Binary , Crypto , Forensic&Misc 5개 분야를 분야별 레벨방식으로 풀 수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특히 , 청소년 대회 최초로 Pwnable분야를 정식으로 배치했다는 점이 가장 의미있던것 같습니다 :)


올해엔 대회 파괴왕이신 lokihardt형이 참가하지않으셔서 뭔가 마음이 편했던거같네요 ?! ㅋㅋ

마지막에 끝난후 IRC에서 햄버거 기프티콘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됬다던데 정신없어서 참가도 못했습니다 -_-



위 그림이 대회가 끝났을 당시의 순위표입니다. (최종순위는 운영진분들의 로그검사가 끝나야 나옵니다~)

운 좋게 예선 1위로 마무리해서 본선에 가게됬네요 :)


운영진분들과 참가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본선에서 뵈요~



예선 Write-up


2012_YISF_QUAL_WRITE-UP_pwn3r.pdf 



WRITTEN BY
pwn3r_45

트랙백  85 ,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1. 비밀댓글입니다
    • 감사합니다 ! Write-Up 에 보시다시피 그 성질에 대해 자세히 읽어본건 아니구요 ~ 간단히 이해한 바로는 A라는 평문과 B라는 암호화키를 각각 보수연산 취한 뒤, 암호화 과정을 거치면 결과로 나오는 암호문도 기존 평문을 암호화과정 거쳐서 나오는 암호문의 보수가 된다는 성질 같습니다 :)
  2. 비밀댓글입니다
secret